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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데이팅 소셜링 운영 일기: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자유로 향하는 성장 2023. 7. 13. 20:11
작년에 모 대기업을 퇴사한 후 경제적으로 자생력을 기르기 위해서 굉장히 다양한 활동들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지금껏 시도했고 해오고 있는 활동들을 순서대로 나열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스마트스토어(건강기능식품, 신선식품)
2. 취업 컨설팅
3. 유튜브
4. 투어 가이드
5. 소셜링(커플매칭)그중에서 소셜링(모임 및 이벤트 기획 및 진행) 비즈니스에 대해서 우선 운영 일기를 작성해 보려고 한다. 첫 번째 주제는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에 대한 내용이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이번에 소셜링을 기획 및 운영하면서 거의 처음으로 사용을 하게 되었다. 광고 집행은 현재까지 약 6주 동안 8회, 약 284달러(한화 약 37만 원)의 광고비를 사용하였다. 가장 최근 집행한 광고 현황을 보면서 앞으로 집행할 광고들과 성과를 비교해 나가보려고 한다.
- 하루 8달러 지출 광고를 이틀 동안 진행 중
- 현재까지 약 4달러 광고비 지출
- 프로필 방문은 28회 (약 200원이 소요)
- 기존에는 타겟 조건으로 지역, 성별, 나이만 입력한 것에 반해 이번 광고에는 관심사를 추가로 입력을 했는데 그러다 보니 광고비 지출 속도가 느려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최종 목적인 프로필 링크 클릭은 2회
- 즉 프로필 링크 클릭당 소요된 비용은 2,710원이다.
- 링크를 클릭한 10명 중 1명이 우리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서비스이용당 소요되는 광고비는 약 27,000원
*타겟: 1. 부산 거주 2. 22~34세 여성 3. 관심사(운동, 피트니스, 조깅, 남성 등)=> 인사이트: 디데이가 얼마 남지 않아서 광고비 효율보다 노출 속도가 중요한 경우에는 타겟 조건에서 관심사를 제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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